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창작활동

맥세이프 디자인

반응형

제가 디자인한 맥세이프(Mac Safe) 디자인입니다.

애플 제품과 관련된 제품이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 해당 제품 디자인의 방향성은 전반적으로 미니멀해야 하며 좌우대칭의 아름다움이였어요. 그리고 제품이 특별해 보이도록 특별함을 한스푼 더했어요. 

당연히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바닥은 위에서 볼 때 사각형으로 보이도록 디자인하고, 제품의 측면은 정삼각형, 제품의 정면은 사다리꼴이 보이도록 디자인하여 미니멀하지만 특별해보이도록 디자인했어요. 제품의 기능을 다 담아냈을 뿐만 아니라 제품 자체가 하나의 오브제처럼 보이도록 의도했어요.

반응형

제품 디자인은 하나를 진행하더라도 너무 많은 시간이 소비됩니다. 제품을 디자인하기 앞서 제품을 공부해야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이에요. 내부부품이 무엇이 들어가고 어떠한 제한요소가 있는지를 제일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해당 제한요소에서 디자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디자인적으로 아름다운지,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방향성인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대량생산이 가능한 구조인지.

ps. 제품디자인이 정말 좋지만.. 제품디자인은 정말 어렵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