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그리고 배달음식

삼성역 사천요리 맛집 시추안 하우스를 가봤습니다.

반응형

삼성역 근처에서 제가 먹어본 사천요리 맛집 시추안하우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국인의 입맛에 알맞게 변형한 사천요리 맛집으로 맛있으면서 약간 매콤한 중화요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시추안 하우스 위치

우선 위치는 삼성역 5번 출구에서 나와 한국도심공항 도로 건너편 건물 1층에 있습니다. 시추안 하우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87길 29 M타워 1층입니다. 코엑스, 현대백화점, 스타필드 등 방문하시다가 사천요리가 갑자기 당길 때 한번 방문해 보세요.


시추안 하우스 메뉴판

시추안하우스 코스요리 메뉴판

위의 메뉴판 이미지를 보시면 마치 코스요리로만 주문해야만 할 것 같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단품으로 주문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품메뉴 가격은 낮은 가격순으로 아래 이미지에 정리했습니다. 저는 복건성 덮밥, 시추안 유린기, 탄탄면까지 해서 총 3개의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시추안하우스 단품메뉴 가격표 치트키

시추안 하우스에서 가장 기대되는 메뉴는 시추안 유린기입니다. 메뉴판의 모든 메뉴를 한번 훑어보시면 시추안 유린기만이 '시추안'이 붙어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코스 메뉴에서도 가장 비싼 코스에 메인디쉬로 존재하는 만큼 자신감있는 메뉴라는 것이겠죠.


너무 맛있는 시추안 유린기, 복건성 덮밥, 탄탄면

탄탄면(좌상), 복건성 덮밥(좌하), 시추안유린기(우)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한적한 시간이었는지 주문한 단품요리들이 생각보다 빨리 나왔습니다. 우선 복건성 덮밥으로 한국인의 밥심을 채우고, 시추안 유린기로 입안의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탄탄면으로 입가심까지 완벽한 단품메뉴 조합이었습니다.

복건성 덮밥

메뉴 설명을 보면 복건성 덮밥 안에는 닭다리살, 훈제 오리고기, 새우, 소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를 굴소스에 볶아서 밥위에 덮은 음식입니다. 제가 직접 음미한 복건성 덮밥은 누룽지 덮밥인데, 담백하고, 씹을수록 약간의 단짠이 살짝 입안에 맴도는 맛이었습니다. 강렬한 맛은 아니지만, 잔잔하게 묘한 중독감을 주는 담백한 맛이였습니다.

탄탄면

탄탄면은 땅콩과 고추기름을 더한 면요리입니다. 탄탄면은 많은 분들이 아는 그 땅콩맛입니다. 엄청 맛있는 탄탄면까지는 아니었고, 평균적인 맛의 면요리였습니다. 메뉴 모험을 하지 않고 무난하게 드실 분들은 탄탄면은 이미 어느 정도 증명된 맛이기 때문에 실패 없이 식사하실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시추안 유린기

정말 포스팅을 작성하면서도 군침이 도는 시추안 유린기입니다. 시추안 유린기는 바삭하게 튀긴 닭고기를 매콤 새콤한 소스에 곁들인 음식으로 맛이 없을 수 없는 요리입니다. 겉바속촉이라는 말이 이 시추안 유린기에 딱 어울립니다. 한입 베어 먹으면 처음에는 얇지만 바삭한 튀김이 씹히면서 튀김의 매력이 빠집니다. 바삭거림이 사라지기도 전에 튀김 안의 아주 부드러운 닭고기가 입 안을 즐겁게 만들면서 스르르 녹습니다.

시추안 유린기 단면

위의 사진을 보시면 시추안 유린기의 얇은 튀김옷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의 닭고기의 수분 촉촉함도 눈에 보이시나요? 시추안 하우스에 오셔서 다른 것은 안 드셔보셔도 되지만 시추안 유린기는 무조건 드셔야 합니다. 겉바속촉의 끝판왕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시추안하우스 삼성점에 대한 맛집소개였습니다.

반응형